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주식 주도주 찾는법 쉬운 방법

by 개미는간드아 2021. 11. 15.
반응형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그날그날 강한 종목을 찾는 게 초보자라면 너무나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는 여러 보조 지표 및 창들을 활용하여 그날의 주도주를 찾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시장의 주도주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도주 찾는법

네이버 금융

첫 번째 주도주 찾는 법은 네이버 증권 금융 탭을 이용하여 찾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증권탭이 있는데 클릭하시고 국내 증시를 클릭하셔서 테마 메뉴를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은 테마별 시세가 전일대비 얼마나 상승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도주 테마는 바이오 관련주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네이버-금융
테마별-시세

거래대금 상위

두 번째 방법은 증권사 HTS, MTS를 이용하신다면 거래대금 상위 창을 이용하셔서 주도주를 찾는 방법입니다. 키움증권 기준 0186창을 켜시면 거래대금 상위 창이 나오는데요. 해당 창에 거래대금 순으로 나열을 해보면 거래대금이 많이 들어온 종목을 알 수 있습니다. 돈이 그만큼 많이 몰린다는 것은 그날의 주도주가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거래대금-상위
거래대금-상위

실시간 종목 조회 순위

세 번째 방법은 단타를 하실 때 유용한 창으로 실시간으로 어느 종목이 많이 조회가 되고 있는지 알려주는 창입니다. 키움증권 기준 0198창을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1위부터 20위까지 조회가 가능하며 그날 어떤 종목이 많이 조회가 되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단타 시 참고하기 좋은 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종목-순위
실시간-종목-순위

특징주 찾기

마지막으로 특징주 찾기입니다. 많이 오른 종목일수록 각종 언론사에서 특징주 기사를 쏟아내는데요. 키움증권에서 종합 시황 창을 활용하여 특징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그날의 특징주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를 활용하여 그날의 주도주는 어떤 종목이었는지 알 수 있고 호재도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합시황뉴스
키운증권-종합시황

 

이렇게 오늘은 주식 주도주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주도주를 찾아 놓으셨다면 그날 바로 매매에 들어가지 말고 눌림목을 찾아 매매를 하던지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타점이 나올 때 공략하는 것이 승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